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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MCSE,CCNA/CCNP,자바등 국제자격증 카페 http://cafe.naver.com/qlkdjlkan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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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휴대폰의 기세가 무섭다.
업계에서는 LG전자 휴대폰 사업이 승승장구하고 있는 이유로 ▲'초콜릿폰'의 1000만대 판매와 ▲'프라다폰'을 통한 브랜드 이미지 상승 효과를 꼽았다.
과거 삼성전자가 프리미엄 브랜드를 구축하고 글로벌 히트모델을 통해 휴대폰 사업이 안정 궤도에 오른 것처럼 LG전자도 기세를 타고 있다는 설명이다.
LG전자 휴대폰 사업은 지난 2분기와 3분기 연속 전사 최대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지난 3분기에는 2190만대가 팔려 분기 사상 처음으로 2000만대 고지를 넘었다.
프라다폰의 판매량에 대해 LG전자는 함구하고 있지만 업계에서는 지난 5월 출시 이후 6개월 동안 세계 시장 기준 60만대 이상 팔렸을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다. 고가의 프리미엄폰임을 고려하면 적지 않은 수준의 판매량이라는 평가다.
◆대형 터치스크린 장점=프라다폰에 이은 터치스크린폰인 뷰티폰(KU990)과 스마트폰(KS20)이 성공한다면 소니에릭슨을 제치고 세계 시장 4위 자리로 올라설 기회가 될 전망이다. 소니에릭슨의 주력제품이 고기능 프리미엄폰이기 때문이다.
LG전자의 터치스크린폰 삼총사의 가장 큰 특징은 2.8~3.0인치 대형 터치스크린을 채용한 점이다. 최근 휴대폰이 다양한 멀티미디어 매개로 사용되면서 사용자는 더 큰 액정화면을 찾는 추세다.
LG전자 관계자는 "터치스크린은 향후 모든 휴대폰의 대세가 될 것이다"라며 "향후 터치스크린을 채용한 제품군을 늘려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업계 관계자는 "스마트폰의 경우 터치스크린과 쿼티자판 등 입력 편의성을 높인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며 터치스크린이 하나의 트랜드가 될 것이라고 동의했다.
또 최근 출시된 '뷰티폰'과 '스마트폰'은 '카메라폰'과 '모바일PC'라는 특화 기능으로 세계 사용자를 유혹하고 있다.
◆뷰티폰·스마트폰, 철저한 타겟 마케팅='뷰티폰'은 독일 슈나이더 인증 500만 화소 카메라 렌즈를 채용한 제품. 렌즈 외에도 다양한 전문가급 디지털카메라 기능을 탑재했다.
▲자동초점 및 수동초점 제공 ▲손떨림 방지 기술인 이미지 스태빌라이저(Image Stabilizer) ▲ISO 800 고감도 지원 ▲자동 선명조절 기능인 '스마트 라이트' 등 카메라 기능을 강화했다. 터치스크린을 이용해 그림이나 글씨를 입력해 사진을 꾸밀 수도 있다.
동영상 역시 초당 최고 120프레임 고속 촬영이 가능해 사람의 눈으로 잡을 수 없는 물풍선이 터지는 순간 등을 슬로우 모션으로 잡아낼 수 있다.
'스마트폰'은 쿼티자판 대신 2.8인치 터치스크린을 채용해 두께를 12.8mm로 줄였다. 이 제품은 운영체제로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 모바일 6.0'을 사용한다.
▲PC와 동일한 풀 브라우징(Full Browsing) 방식의 인터넷 ▲이메일을 휴대폰에서 바로 받아보는 푸시(Push) 이메일 서비스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문서 작성 등을 지원한다.
또 3.6Mbps 속도의 HSDPA서비스와 함께 무선랜(Wi-Fi)을 이용해 54Mbps로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다. 블루투스 기능도 활용할 수 있다.
한편 '뷰티폰'은 국내 시장에 빠르면 이달 중 선보일 예정이다. '스마트폰'의 국내 출시여부는 아직 미정이다.
<윤상호 기자> crow@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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