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 자바학원 java java학원 scjp scjp학원 자바자격증 java자격증 scjp자격증 jsp ejb 자바프로그래밍 웹프로그래밍

출처 : MCSE,CCNA/CCNP,자바등 국제자격증 카페 http://cafe.naver.com/qlkdjlkanv

광고
absolute;z-index:20'>

썬마이크로시스템즈가 자바 소프트웨어를 오픈 소스화하는 프로젝트는 아직 초기 단계이다. 그러나 이 프로젝트는 오랫동안 제휴를 거부해온 레드햇과 제휴를 이뤄내는 큰 성과를 거뒀다.

레드햇은 5일(미국시간) 썬의 ‘오픈JDK 커뮤니티 TCK 라이선스 협정’에 참여한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레드햇은 자바 표준 에디션(자바 SE)과의 호환성을 테스트하기 위한 기술 호환성 킷(TCK)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레드햇의 주요 타깃인 서버 시장에서 자바는 널리 이용되고 있다. 이 회사는 한때 자바와의 강한 결합에 소극적이었으며, 자바를 반독점했던 썬을 비판한 적도 있다.

그러던 중 마침내 두 회사의 협력 체제가 갖춰졌다. 자바 서버 소프트웨어의 서포트 서비스를 판매하는 레드햇의 제이보스(JBoss) 부문 최고 기술 책임자(CTO)인 사샤 라보리는 “레드햇은 자바 기술을 오픈 소스화하는 썬의 용기 있는 결정을 전면적으로 지지한다. 10년 이상 계속될 썬의 리더십으로 자바 기술의 생태계는 향후, 혁신이 가속하는 시대를 맞이해 다양한 환경에 널리 퍼짐으로써 혜택을 받을 것이다”라며 환영했다.

물론, 이 말은 셀 수 없이 많은 언론 보도의 상투적인 말처럼 들리기도 한다. 그러나 지난 2004년에 레드햇의 CTO였던 마이클 티먼이 썬의 CEO인 조나단 슈워츠에게 다음의 말을 하고 난 후 라보리가 한 말의 중량감과 설득력은 더 강해졌다.

“당신은 오픈 소스 커뮤니티를 사랑한다고 하지만, 어느 정도일까? 만약 오픈 소스 커뮤니티를 사랑한다면 자바를 오픈 소스화 해야 한다. 자바를 오픈 소스화하지 않는다면, 당신은 우리를 사랑하지 않고, 적어도 신뢰하지 않는 것이다. 왜 우리가 당신을 신뢰해야 하는가?”

레드햇이 2006년에 인수한 제이보스는 당시 이미 썬의 자바 개발 프로젝트에 참가하고 있었지만 그것은 서버용 ‘자바 엔터프라이즈 에디션’만을 대상으로 한 것이었다.

이번 제휴로 인해 실제로 자바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대상은 핵심 런타임 소프트웨어를 포함한 자바 SE로까지 확대된다. 레드햇은 이 제휴를 통해서 독자적인 자바 런타임 소프트웨어를 제공할 계획이다.

제이보스 부문의 제품 관리 담당 부사장 션 코놀리는 “라이선스 계약에 동참함으로써 오픈JDK를 포함한 썬의 다양한 오픈 소스 프로젝트에 레드햇과 제이보스 부문의 기술자들이 정식으로 협력할 수 있는 구조가 갖추어졌다”고 말했다. @


Stephen Shankland ( CNET News.com )

[ 저작권자 ⓒ ZDNet Korea, CNET Korea,In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ZDNet Korea는 글로벌 IT 미디어 리더 CNET Networks의 브랜드입니다. ]

 

추천학원

자바 자바학원 java java학원 scjp scjp학원 자바자격증 java자격증 scjp자격증 jsp ejb 자바프로그래밍 웹프로그래밍

Posted by genesmer
,